본문 바로가기

일상/하루

재산세 60만원 납부했습니다

반응형

올해도 어김없이 재산세 납부의 7월이 돌아왔습니다.

 

23년은 작년 대비 재산세 부담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기사를 보니 올해 공시 가격이 22년 대비 평균 18% 정도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주택자 재산세, 2020년보다 낮아진다···공시가 6억 넘으면 ‘더욱 더’

올해 1주택자의 재산세 부담이 2020년보다 적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 공시가격이 하락한데다 정부...

www.khan.co.kr

공시가 하락에 따라 납세자의 세부담도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는데, 공시가 6억 이상의 1주택자의 경우 재산세가 작년 대비 최대 47%까지 낮아졌다고 합니다. 좋은 소식이네요.

 

저 역시 납부한 재산세 금액이 작년보다 줄어들었는데요. 작년에는 213만원의 재산세를 납부하였으나 올해에는 120만원을 납부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45% 정도 줄었네요. 😍 공돈이 생긴 느낌입니다.

 

재산세 100만원 납부했습니다

7월에 내야하는 큰 돈이 왔습니다. 경제 상황이 안좋아도 세금은 따박따박 내야합니다. 성실한 납부자로서 눈물을 참고 납부해야겠죠? 😂 재산세를 납부하니 순식간에 큰 돈이 사라졌습니다.

marcustulliuscicero.tistory.com

작년에 106만씩 두 번, 도합 213만원을 내다보니 마음이 너무 허하고 힘들었습니다. 번 것도 없는데 세금만 내려니 😂

 

그런데 사람 심리가 묘한게, 막상 재산세가 줄어드니 기분이 좋음과 동시에 여전히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른 더 부자가 되서 더 많은 세금을 내야겠습니다. 남들은 세금내는게 아깝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그 수준까지 도달하지 못해서인지 세금 좀 더 내보고 싶더라고요.

위택스로 들어가 재산세를 납부하고 납부확인증을 받아놓습니다. 당연히 별 일 없겠지만 괜한 마음에

 

올해는 작년보다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하반기에도 만족할만한 수익 거두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