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은행 금리보다 높은 예적금 : 교직원공제회 목돈급여

반응형

주식 열풍도 지나가고 조금은 잠잠한 요즘이다. 에코프로 : ??? 주위를 둘러보니 다시금 안정적인 예적금으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 교직원 공제회 목돈급여를 소개하려고 한다. (많이들 모르시더라고) 사실 이렇게 이야기하는 나도 최근에 인디에 글 써주신 한 선생님의 글을 보고서야 이런게 있다는걸 알았다 🤣

 

The-K한국교직원공제회

교육가족 복지기관, 급여, 대여, 보험, 복지서비스 운영.

www.ktcu.or.kr

교직원 공제회 홈페이지에서 저축 메뉴를 누르면 '장기저축급여' 화면이 등장한다. 퇴직까지 급여에서 자동으로 돈을 빼가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그것이다. 그래서 다들 공제회에서 저축이라고 하면 장기저축급여만 생각하기 쉽다. 나 역시 그러했고, 주변에 물어봐도 목돈급여라는걸 알고 있는 사람이 잘 없다.

공제회 장기저축급여 화면. 위 메뉴를 다시 눌러야 아래 목돈급여 항목이 보인다.

도대체 누가 만든 화면 구성인지 모르겠지만 장기저축급여 아래를 보면 목돈급여를 선택할 수 있다. 교직원 공제회 장기저축급여 가입자만 사용 가능한 저축인데 예적금 모두 4.8% 연복리를 지급한다.

 

그렇다면 이 글을 쓰는 지금 은행 금리는 어떠할까? 바로 검색해보자.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

위 링크를 통해 전국 은행에서 취급하는 모든 예적금을 한눈에 검색할 수 있다. 1년 기준으로 예적금 상품을 검색했더니 이러한 결과가 나온다.

가장 높은 금리가 케이뱅크 자유적금이다. 세전 4.3%. 교직원 공제회가 0.5% 더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1년 단위 예적금 상품을 찾는다면 사실 연복리는 큰 의미가 없다. 그래도 금리 자체가 시중 은행보다 높으니 공제회 상품을 활용하는게 우리에게 이익이다. 2년 이상 장기 예적금 상품 역시 일반 은행의 단리 상품보다는 연복리 상품이 좋다.

 

The-K한국교직원공제회

교육가족 복지기관, 급여, 대여, 보험, 복지서비스 운영.

www.ktcu.or.kr

돌아온 예적금 시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교직원 공제회 목돈급여를 많이 활용해보자. 아, 이쯤되니 광고냐고 묻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지만 내돈..내산은 아니고 그냥 내찾내쓴 내가 찾아보고 내가 글 쓴 이다. 😁

 

728x90
반응형